투자을 하면서 넘어야 할 산이 있습니다. 기법의 산, 경험의 산, 욕심의 산
기법의 산과 경험의 산은 비교적 높지 않기 때문에 넘기 쉽습니다. 시간과 공부에 투자를 조금만 한다면 누구나 넘을 수 있는 산이죠.
?
하지만 욕심의 산은 개인의 욕심에 따라 크기가 달라집니다. 누구에게는 에베레스트와 같이 넘기 힘든 산이 될 수 있고, 누군가에게는 작은 봉우리일 수 있습니다.
즉, 기법과 경험이 완성됐다 해도 욕심의 산이 너무 높다면 넘지 못하고 실패로 끝날겁니다.
욕심을 줄이면 욕심의 산을 쉽게 넘어 수익이라는 목적지에 쉽게 도달 할 수 있는데 말이죠.
코 앞에 수익이 있는데 자신의 욕심의 산이 너무 높아서 안보였던거죠...
여러분들은 투자하기 전에 먼저 공부에 투자하면서 시장을 경험한다면 기법의 산, 경험의 산을 가볍게 뛰어넘을 수 있으며 욕심의 산의 크기를 줄여 수익이라는 목적지에 쉽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기법과 경험의 산도 넘지 못했는데 큰 수익이라는 목적지만 바라 보지 않았나요? 그러면 자신의 욕심의 산이 너무커서 절대 넘지 못할겁니다.
충분한 공부와 경험이 없으면 본인의 시드가 많다고 해서 그 만큼 수익 나지 않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욕심을 줄여보면서 매매하시면 정말 잘되는 걸 반드시 느끼실겁니다.
다시 소액으로 공부하면서 초심자의 마인드로 돌아간다는 생각으로 차근차근 공부와 경험을 하고 기준을 갖고 투자하는 투자자가 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