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사의 가상통화 프로젝트 글로벌코인(GlobalCoin)의 백서가 6월 18일 공개 예정이라고 미 TechCrunch 미디어가 보도했다.
지난 6월 3~5일 사이에 네덜란드에서 열린 금융콘퍼런스‘Money 20/2’"에서 페이스북의 유럽 지부의 책임자의 모씨는 오프더 레코드를 통해서 백서 공개 일정 및 글로벌코인(GlobalCoin)에 관해서 “ 여러 매체에서 보도한 것처럼 글로벌코인(GlobalCoin)은 스테이블 코인을 지향하지만 미달러만이 아닌 복수의 나라 기축통화와도 스테이블코인을 염두에 두고 대화를 하고 있다”고 확인해 주었다.
한편 이 가상화폐 프로젝트의 코드 네임인 ‘Libra’는 지난 5월 스위스에서 새롭게 법인 등록되었다. 페이스북이 독자적인 가상화폐를 발행을 위해 미 CFTC(상품선물거래위원회)와의 대화를 이어오고 있다고 영국 유력 경제지 Financial Times(FT)에 의해서 보도된 이후에 CFTC 관계자도 이를 인정하고 단순한 ‘초기 협의 단계’라고 확인해 주었지만 페이스북의 업계 위상에 견주어 그 행보에 세간의 관심 또한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4049&la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