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트윗 #CTT #방송관련 #플랫폼내용자동검열 #크립튜브
확대되어 가고 있는 스트리밍 시장 그러나 여기에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고 그 결과 캐스트윗 토큰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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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말입니다. 거창한 목표와 그럴듯한 목적이 있더라도 암호화폐는 정당한 보상이 주어지지 않으면 혹은 시세유지가 안되면 스캠으로 치부되어버리고 말지요. 토큰의 가치를 보장해주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토큰 이코노미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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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트윗은 어떤 토큰 이코노미를 가지고 어떠한 사람들을 주 사용층으로 두게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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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트윗 생태계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컨텐츠와 이를 통해 사용자 모두에게 적용되는 보상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트리머 뿐만 아니라 플랫폼 활동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도 보상이 돌아가는 구조이다. 그리고 캐스트윗 프로젝트는 기존 실제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자들과 크리에이터들의 행동양식에 기반한 실제 사용성을 플랫폼 내에 도입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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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백서에 기술되어 있는데요. 말이 길어서 위에 걸 요약하면 라이브스트리밍을 하는 사람 보는 사람 모두에게 보상이 돌아가게 하겠다는 이야기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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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내에서 광고를 유치해서 그 자금으로 CTT토큰의 가치 재고와 함께 현금 수익을 통해 프로젝트의 펀딩을 충당할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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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것을 달성하기 위해 몇 가지 타겟층을 설정하였는데요.
1. 일반시청자
2. 활동적 시청자
3. 적극적 사용자
4. 컨텐츠 크리에이터
이렇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일반 시청자 : 플랫폼 내 52퍼센트 정도의 일반적으로 크게 활동성향을 보이지 않는 일반 시청자를 뜻합니다. 뚜렷한 활동을 보이지 않음으로 인해 기존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의 수익 배분 모델에서는 소외되는 특성을 지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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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활동적 시청자 : 일반시청자보다는 활동이 더 뚜렷하며 플랫폼 사용자 수의 30퍼센트 정도를 차지합니다. 본인들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공유하거나 크리에이터들에게 금전적인 지원을 하는 경우가 있어서 플랫폼에서 추가적인 보상을 해준다면 이들에게는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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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극적 사용자 : 플랫폼 내부에서 약 16퍼센트를 차지하는 그룹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산업에서 속칭 '고래'라고 통칭됩니다. 이들에게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더 많은 보상이 스트리미들에게 돌아갈 수 있는 구조를 제공한다면 플랫폼 자체의 가치 또한 전체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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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텐츠 크리에이터 : 전체 사용자의 2퍼센트 정도로 컨텐츠를 생산하고 제공하는 사용자들입니다. 기존 플랫폼에서는 이들이 창출하는 모든 수익들은 현금화되어 플랫폼 밖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플랫폼 내에서 새로운 보상체계의 도입으로 보상받은 부분을 플랫폼 내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면 플랫폼은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할 수 잇는 생태계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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