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생판에 처음 오면 겁이 없어 일시적 강심장인 경우가 있지만 대체로 돈을 잃으면 새가슴이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돈은 벌고 싶고 뭔가 될 것도 같아서 계속 투자를 하는데. 이런 분들의 대부분이 분할매수 즉 물타기 투자를 합니다.
사람에겐 누구나 그릇이 있습니다.
이 그릇이 반복된 손실로 작아진 사람은 그만큼 여유가 없습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본인에게 가장 최악인 분할매수를 합니다.
그럼 뷰에 상관없이 결국 깡통이 됩니다.
안타깝지만 초분할님은 항상 틱띠기보다 나은 수준의 수익을 자주 얻는 분할매수 투자를 합니다.
이게 지금처럼 프리를 오지게 터는 장이 아니면 수익을 내기가 쉬운데, 최근처럼 양매수를 잡아 먹을 듯이 털면서 움직이는 장에는 수익을 주지 않아서, 약손절하기 싫어서 오버하게 만드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그럼 다음날 더 커다란 손해가 되고, 물을 타면 이제 떨어질 때 손해는 두배 세배로 발생하게 됩니다.
그럼 더더욱 무서워서 손절을 못하고 올인 물타기를 하게 되고, 결국 깡통이 보일 때 얼마 건지려고 손절하게 됩니다.
매수 투자는 승률에 집착하지 마세요. 물타기 하지 않고, 자신 있는 날까지 거래하지 않는 습관만 갖춰도 가장 큰 무기를 장착한 겁니다.
그리고 내 그릇 좀 제발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30 -50만원에 심장이 벌렁거리고 손절을 죽어도 하기 싫으면 5만원 10만원으로 하면 됩니다.
옵션 하나 살 돈도 아니다 싶거나 미니가 이상하면 ELW로 내가나 등가 주변에 있는 놈들 사면 됩니다.
파생으로 돈을 벌고 싶으면 소액이라도 지속적인 수익이 나오는 사람부터 되어야 하는데 이게 물타기로 버는 수익은 의미가 없습니다.
물타기 투자는 단한번에 깡통이 될 수 있고, 이걸 겪는 순간 시장의 영원한 패배자가 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소액으로 꾸준히 도전하면서 원칙과 그걸 지킬 실행력을 먼저 얻기 바랍니다.
옵션이라는 것이 며칠만 작두를 타도 소액이 소액이 아닙니다.
자신이 있을 때 소액으로 지속적인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손절이 되지 않아서 물을 탄다는 건 이미 패배라는 결론이 정해진 게임을 하는 겁니다.
자신의 그릇을 키우기 바라며 소액으로 천천히 물타기 없이 키워 나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