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이더리움에서 기대할수 있는 것들
이더리움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가 1월 중순에 계획되어 있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미래를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콘스탄티노플 업그레이드는 7,080,000번째 블록으로 합의되었으며, 이는 대략 2019 년 1월 중 열리게 될 것입니다. (1월 14일~16일 예상)
하드포크는 채굴자들의 블록 보상을 3에서 2로 낮추는 등 많은 개선을 가져올 예정입니다. 하드포크는 또한 난이도 폭탄의 지연(약 18개월)을 초래할 것입니다. 콘스탄티노플 업그레이드가 결정 된 회의에서도 이더리움이 ‘ASIC’으로 알려진 특수 마이닝 하드웨어의 사용을 차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집에서 채굴을 돌리는 소규모 채굴자들에게 친화적이 될 여지가 있습니다.
이더리움웹어셈블리(Ewasm) 가상 머신
보다 빠른 스마트컨트랙트(Smart Contract) 코드 처리에 중점을 둔 가상 머신시스템, Ewasm Virtual Machine(EVM)은 스마트컨트랙트 구축을 용이하게 합니다. 모든 업데이트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2020년에 이더리움 2.0까지 도달하는 또 다른 중요한 단계일 뿐입니다.
이더리움 1x
다른 사항들이 제때에 시행된다면, 이더리움 1x는 2019년 6월에 곧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오래된 정보 보관, 스마트 컨트랙트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저장하는 사용자에게 수수료 청구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모든 변화들은 이더리움을 가벼운 블록체인으로 만들 것입니다.
이더리움 2.0
이더리움 2.0은 이더리움의 작업 모델을 PoW(작업증명방식)에서 PoS(지분증명방식)로 전환 할 예정입니다. 이더리움 2.0은 업데이트 된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Sharting(확장성 확보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쪼개는 기술)을 전개 할 것입니다. 이더리움은 미래의 dApp을 위해 확장 할 수 있습니다. 현재, 8 팀이 미래의 이더리엄을 개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론
비탈릭과 그의 팀은 진정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전환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ICO를 위한 단순한 재료에서 벗어나 블록체인 기술로 대규모 커뮤니티 개발을 촉진하는 방향으 전개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더리움이 지정된 일정 내 적절하게 이행 될 수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지켜 봐야 할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