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익분기점401,980
해피본드134,039
supex332129,297
세제행사107,742
백억미남78,221
사무에엘72,051
배스69,720
pakdapak68,114
namkinam66,211
고수다의고수64,058
흑우흑우) 크레이그 라이트 "XRP, 미등록 불법 플랫폼"
최근 블록체인 스타트업 엔체인(nChain) 수석 엔지니어이자 비트코인SV의 대표 인물인 크레이그 라이트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XRP는 또 다른 불법 미등록 보안 플랫폼"이라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리플 플랫폼을 철거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 코인데스크 “일부 주요 투자자, 비트코인 ETF에 부정적”
“많은 이들이 비트코인 ETF 출시를 기다리고 있지만 일부 투자자들은 이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갖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유명 비트코인 애널리스트 닉 바샤(Nik Bhatia)가 “비트코인 ETF 출시는 유동성 증가에 일조할 수 있지만 비트코인투자신탁(GBTC)의 효과에는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 외신 "인도 거래소 젭페이, 유럽 시장 진출 추진" ?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젭페이(Zebpay)가 인도에서 거래소 서비스를 종료한 후, 유럽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젭페이 거래소가 공식 홈페이지에 지난 10일에는 '유럽 KYC·은행 조회(Europe – KYC and Bank Verification)' 관련 공지를, 11일에는 '유로화 입출금(Euro Deposit and Withdrawals)' 관련 FAQ를 게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SALT, 버지니아 주 진출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제공 프로젝트 솔트(SALT, 시가총액 137위)가 최근 미국 버지니아 주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솔트는 미국 내 86% 지역에서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조셉 영 "BTC ETF 상승장 견인 전망, 섣부른 판단"
조셉 영(Joseph Young)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 ETF 출시가 주식·황금 등 기존 금융 자산 투자자를 유치하는 한편 유동성 공급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데 동의한다"면서도 "하지만 비트코인 ETF가 대규모 상승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전망은 섣부른 판단이 될 수 있다. 이는 오히려 비트코인 관련 잠재적 불확실성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 노보그라츠 "BTC, 디지털 황금 부상 기대...장기 투자 준비"
'우리는 암호화 자산을 상품으로 취급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렵다"며 "하지만 암호화폐 중에서 비트코인이 유일하게 디지털 황금으로 부상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갤럭시 디지털의 앞으로의 투자전략은 어떠한가'라는 질문에는 "우리는 충분한 자본력을 통해 장기적인 투자전략을 펼칠 것"이라며 "다음 상승장을 위해 준비할 것"이라고 답했다.
) 글로벌 자산 운용사 CEO “암호화폐 규제 강화 필요”
그는 “암호화폐 자산 거래는 금지돼야 한다”며 “각국의 감독기관은 지금보다 더 적극적으로 규제 강화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연말 전세계적인 투자 열풍을 고조시켰던 암호화폐 시장은 올해 전반적인 침체장을 나타내고 있다.
) 삼성, 암호화폐 콜드월렛 서비스 출시설 부인
삼성 스마트폰 갤러시 S10가 암호화폐 콜드월렛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는 보도에 대해 삼성이 "출시설은 사실 무근이다"며 "이와 관련해 언급할 만한 사항이 없다"고 밝혔다.
) EOS DApp, 5개월간 약 40만개 EOS 손실
블록체인 보안업체 펙쉴드(PeckShield)의 보고서를 인용 "EOS DApp이 지난 7월부터 11월말까지 총 27건의 공격을 겪었고, 약 40만개의 EOS를 도난당했다"고 보도했다.
) 컴벌랜드 "BTC, 최근 거래의 70% 차지"
시카고 소재 트레이딩 업체 컴벌랜드(Cumberland)가 "지금껏 진행한 거래에서 BTC와 ETH의 비중은 비슷했다"며 "다만 최근 자금흐름은 BTC로 치우친 상태다. 약 70% 거래가 BTC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