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카페에서 글이 올라와 있어 올려봅니다
먼저 빗썸펌핑으로 큰 수익을 거둔 투자자들에게 축하를 드리고 싶습니다. 재복은 아무에게나 오는 것이 아니라는거 다시한번 실감합니다. 솔직히 부럽고 저한테도 그런 날이 빨리 왔으면 합니다.
이글은 펌핑으로 수익을 내었거나 수익을 내기위해 지금도 컴퓨터만 들여다보고 계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개인적인 가설에 불과하므로 한번 읽고 패스하스길 바랍니다.
저는 빗썸펌핑이 어쩌면 대재앙을 알리는 신호탄일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트흐름을 배제하고 조금 다른 시각에서의 근거를 말씀드리자면
새로운 형태의 김프가 끼고 있습니다.
빗썸을 하나의 나라라고 가정 하겠습니다. 다른 나라들보다 특정코인들의 가격이 높습니다. 그곳에만 있는 코인이라면 몰라도 전세계적으로 거래되는 코인마저도 비정상적인 가격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 이게 하반기의 트렌드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합니다. 머지않아 지금의 비이상적인 상황이 보편화되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듭니다. 우린 지금까지 수학공식 외우듯 비트의 김프를 계산해 알트의 매수와 매도를 하였기 때문에 비트의 김프만 주목하였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상식에만 얽매여 있다면 이상황을 일시적인 펌핑으로만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발상의 전환을 해보면 나라별 코인가격이 천차만별이 될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나라간 코인이동의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결국엔 국가가 코인시장을 장악하기가 쉬워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1월을 잘 떠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폭락장이 오기전엔 김프가 높아집니다. 그게 비트가 아니기에 우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추후 펌핑할 코인만 고르고 있습니다. 저는 옆나라(업비트)도 조만간 펌핑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화같은 상황이 발생한다면 아까 말씀드렸듯이 새로운 시장상황이 될것이며 코인별 김프가 낄대로 끼는 순간 폭락장이 올 수도 있다는 가설을 해봅니다.
그럼 이글이 왜 펌핑으로 큰 이익을 본 투자자들을 위한 글일까요?
두번의 실수는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손실이 큰 투자자들은 지금의 상황을 강건너 불구경하듯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수익을 내셨기 때문에 자칫 장 상황을 오판해 어렵게 버신 수익금을 한순간에 날릴 수도 있다는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두번 다시는 물리지 마십시오. 그럴 자신이 있다고 맹신하지 마시고 의심 또 의심 하셨으면 합니다.
글을 마치며...
황당한 가설일 수도 있지만 데자뷰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어 글을 올려 봅니다.
'' 한번은 실수할 수 있지만 두번 하신다면 당신은 바보^^ ''
------------------------------------------------
제가 봤을땐 현 상황이 비정상적인것은 사실이긴 한데... 저 원작자가 올린 말은 그런 상황까지는
오지 않을것으로 보임
그리고 말대로 흘러간다면
대재앙을 펌핑 한번 없이 맞이하는 업비트 홀더들은 개불쌍해지는거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