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FBI, “암호화폐 관련 수사 130여건 진행 중”
비트코인닷컴은 28일(현지시간) 미국 연방수사국(FBI)가 암호화폐 사용과 관련된 130여건의 범죄 혐의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FBI에 따르면, 현재 수사 중인 암호화폐 관련 범죄 혐의에는 인신매매, 불법약물 판매, 납치 및 랜섬웨어 공격 등이다.
) 영국 밀레니얼 세대 5분의 1, "부동산 투자보다 비트코인 선호"
영국의 한 설문조사 결과 밀레니얼 세대 중 21%가 부동산보다는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데 더 관심이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영국 아파트 임대관리업체 겟리빙은 최근 밀레니얼 세대에 속하는 응답자 3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젊은층의 이해도를 파악한 결과 이들 중 상당수가 암호화폐를 더 가치 있는 자산으로 여긴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 조던 벨포트, “암호화폐, 모두 잃기 싫으면 빨리 나가라”
영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의 실제 주인공 조던 벨포트가 비트코인 시장을 바보들의 투자 이론에 비유하며 비판했다.0
크립토코인뉴스(CCN)은 28일(현지시간) 전직 증권 브로커인 벨포트가 유튜브에 공개한 동영상에서, 최근 비트코인 가격의 하락에 대해 “종말의 시작”이며 “아직 추락한 것은 아니지만 모든 돈을 잃을 수 있는” 절박한 상황이라고 경고했다고 전했다.
) 프로스트 앤 설리번, 생체인식과 블록체인 기술로 공항 디지털 혁명에 시동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발표한 ‘공항의 디지털 혁명(Digital Transformation in Airports)’에 따르면 항공 여행객 수는 급증했지만, 이를 수용할 수 있는데는 한계가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한 공항 IT 비용이 2023년까지 46억3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공항들은 전체 공항 운영에 관한 핵심 성과 지표를 다루기 위해 전략적으로 계획된 활동에 따라 자신들의 디지털 혁명 로드맵을 개발하고 있다.
) 파보, 中 농업에 '블록체인-IoT' 기술 적용해 효율성 UP
중국 경제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여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1978년 이래 국가적으로 농작물 수확량을 높이고 농경인과 농촌 노동자들의 생활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농업 개발과 개혁을 실행하는데 집중했다. 유엔 식량 농업기구(FAO)에 따르면 중국은 곡물, 면화, 과일, 채소, 육류, 가금류, 달걀 및 수산물 생산에 세계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FAO는 중국의 최우선 과제가 지속가능하고 기후 회복력이 뛰어난 농업 개발을 지속적으로 육성하는 것이라고 전한다.
) TJM인스티튜셔널 이사, "비트코인 가격 내리막길만 남았다"
아유리오 이사는 "지금 가격 6000달러에서 더는 내려갈 리 없다고 말하는 이들도 많지만, 차트를 보면 과거 오를 것 같기만 했던 가격은 이제 일방적인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적어도 나는 떨어지는 칼을 잡으려는 행동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코인베이스, 포클랜드 확장과 100명 채용
코인베이스는 몇 개월 안에 포틀랜드에 새로운 사무실을 열 계획이며 새로운 사무실 공간을 채우기 위해 100명의 직원을 고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사무실를 7년간 임대 계약했으며 고객 지원, 금융, 규제 준수 및 IT 촉진업무와 함께 다양한 ‘비즈니스 관련 기능’을 호스팅하는 등의 다양한 역할을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