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전날 무려 11%대로 펌핑되었던 주요 암호화폐 시장이 지난 24시간 동안 안정적으로 잠잠해지면서 1% 하락하여 비트코인의 경우 6,400달러 밑으로 떨어졌다. 다른 암호화폐들 역시 큰 움직임을 기록하지 못하고 옆으로 횡보했다.
지난주 내내 암호화폐 시장이 거래량 부족으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 그러나 7월 1일(UTC 현지 시간) 현재 비트코인 거래량은 42억 달러, 이더리움은 14억 달러로 회복되었다.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은 리플 및 비트코인 캐시가 지난 몇 시간동안 2%의 손실을 기록하면서 또 다른 하락세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약 30억 달러의 가치를 자랑하는 테더의 일일 거래량이 높을수록 시장은 높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단기적으로 시장은 위 아래 어느쪽으로든 향방을 정하기 위해서 다소간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황소로부터 오는 수요의 부족과 곰으로부터의 압박 부족으로 인해 서로 줄다리기 장세를 펼치며 일보 전진, 일보 후퇴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만약 테더를 포함한 기축 코인들의 볼륨이 증가하고 많은 거래자들이 기축 코인들을 보유하기 시작하면 단기적으로 약간의 변동이 생길 수 있다. 비트파이넥스와 바이낸스 차트에서 비트코인은 5,780달러에서 6,500달러로 급상승한 최근 랠리가 끝나면서 매일 하락세를 나타내는 캔들 차트를 기록하기 시작했다.
4월~5월에 비해 낮은 거래량은 비트코인이 6,200달러로 지지 기반을 마련하지 못하면 다시 6,000달러 미만으로 떨어질 수 있다. 최근 비트웹도 보도한 대로 2018년 장세가 2014년의 그것과 매우 비슷하다는 보고서가 나와 화제이다. 이를 기준으로 일부 분석가들은 암호화폐 시장이 2018년 4분기에 다시 상승세를 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트웹(bit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