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해의 첫 달에 이더리움엔 여러 가지 하드포크가 있을 것이며, 그 중 3가지가 매우 중요하다.
이더리움은 현재 EOS, 카르다노, 질리카 등과 같은 블록체인의 등장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있다.
이 모든 블록체인들은 지난 1년 동안 통화 가치의 90% 가까이를 잃었지만, 개발자들이 진영을 선택하고 형성되는 새로운 체인에 일하기 위해 이주를 해야 하는 하드포크가 한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끌어들인 전반적인 지지를 약화시키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을 바꾸진 않는다.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로 비슷한 비교를 할 수 있다. 암호화폐계에 BCH가 비트코인과 경쟁하고 언젠가 넘어설 것이라고 믿었던 사람들이 몇 명이 있었을지 모르지만, 최근의 포크로 분열된 BCH팀이 비트코인코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능가할 가능성은 훨씬 낮아진 것으로 보인다.
만약 이더리움이 여러 포크로 나눠지는 가운데 이더리움의 경쟁자들이 계속해서 성장한다면, 이더리움은 EOS나 카르다노와 같은 규모로 운영되기에 너무 약해질 수 있다.
ETH의 가격에 대해 하드포크 후 장기적인 예측은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단기적인 관점에선 시장이 예정된 세 개의 포크로 나올 새로운 코인 중 어디든 탑승할 수 있기 때문에 엄청난 변동성을 기대해볼 수 있다................
암호화폐 미디어 CCN이 "ETH가 XRP를 제치고 시총 2위 자리에 복귀했다"며 "지난 30일 80% 넘게 상승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EHT 가격이 급격히 하락한 후 시장의 과매도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이로 인해 가격 하방 압력이 조금씩 해소되면서 현재의 회복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한 알렉스 크루거 암호화폐 애널리스트를 인용해 "곧 실시 될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 후 채굴 보상이 3에서 2로 감소할 예정이다. 이는 ETH의 공급을 줄여 가격 상승을 견일 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니스 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