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zant의 목표는 글로벌 판매자들과 구매자들을 위한 온라인 판매 및 결제 플랫폼이 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아마존, Taobao 등과 같은 전자상거래 시장 및 구글 플레이 또는 기타 3자 앱 스토어와 같은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있어 자사의 강점은 다음과 같다:
1) 디지털 콘텐츠 및 전자상거래를 위한 대안적인 판매 채널 제공,
2) 새로운 디지털 결제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과 판매자들 모두를 위한 비용 감소,
그리고 3)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흥 시장 진입.
<베잔트 기회요인>
신시장에 대한 접근성: 신흥 시장은 전 세계 인구의 85%를 수용한다. 중국과 인도에 거주하는 25억명은 전 세계 인구의 1/3 이상을 차지한다. 30살 이하 인구의 90%는 신흥 시장에 살고 있으며 이 나이대는 가장 많은 온라인 거래(전체의 약 75%)를 담당하고 있다. 신흥 시장에서 전통적으로 낙후된 시장 참여자들은 Jehmi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의 상품 및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새로운 소비층이 필요한 선진국의 판매자들 역시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스마트폰 보급률과 결제: 신기술 확산과 혁신에 힘입어 핀테크 혁명은 신흥 시장들에 큰 영향을 미쳤다. 스마트폰 보급률의 엄청난 증가세는 핀테크 혁명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브라질 141%, 인도 84.6%, 중국 76%과 같이 보급률이 100% 를 넘어섰거나 이에 근접한 국가들이 많아지고 있다. 신흥 시장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의 상당수가 아직 현금이지만,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에 더해 전자 및 디지털 결제로의 대체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전체 거래의 31%만이 비현금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비현금 거래는 연간 23%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시아 지역의 비현금 모바일 결제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지속적인 보급으로 인하여 22%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거래 및 해외 거래 수수료: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해외 통화 및 거래 및 이로 인한 수수료 문제가 개선될 수 있다. 해외 송금 수수료 및 환전 수수료 절감이 가능해진다.
시스템 통합: 개발자 친화적인 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결제 방식은 디지털 결제 방식을 선구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다. 전 세계에는 무수히 많은 결제 체계가 존재한다. 이들을 통합할 수 있게 되면 많은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보안: 디지털 결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고려 요인은 보안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분업화된 노드, 복잡한 확인절차 및 영구 원장 엔트리를 통해 거래의 보안성을 혁신적으로 높이고 있다.
소셜 상거래의 도래: 소셜 커머스, 모바일 기반 소형 상거래 플랫폼은 소셜 미디어가 일상화되며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2017년 12월에 인스타그램을 활발하게 이용하는 이용자들은 8억 명을 돌파했으며 이러한 광범위한 이용자 베이스를 토대로 다양한 소규모 업체들은 자신들의 제품을 광고 및 판매하고 있었다. 디지털 결제 체계가 필요한 이들 업체들은 자사의 솔루션을 어느 시장에서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