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너무 열받아서 손이 떨리네요.
지금 코인원측에서 출금을 중단한 이유를 알고 계시나요?
이오스는 메인넷 이후에 이오스 지갑주소와 메모 두가지를 작성하여 입출금 거래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지갑주소는 거래소 일괄적으로 통합 입출금되는 것이고 메모를 통해서 각 개인 계정을 확인하는 것이죠.
위와 같이 memo를 통해서 입금받는 거래소측에서는 개인계좌를 확인하여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코인원측 시스템에 아주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이 메모 기능에 이상이 생겨서 누락이 된겁니다.
당연히 입금받는 거래소 측에서는 이오스가 들어왔지만 누구한테 들어온 것인지 확인할 수가 없는 것이죠
보시면 아시겠지만 12일 오후 8시 이후부터 메모란이 누락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거래 시간인 13일 오늘 오전 11시 25분까지도 사태파악을 하지 못하였고 그 이후에 긴급하게 출금을 정지시켰습니다.
12일 오후 8시부터 13일 오전 11시 25분 사이에 출금을 신청한 이용자들은 당연히 입금받을 곳에서 본인확인이 되지 못하니 자금이 묶여버린 상태입니다.
더군다나 메모가 누락될 경우 대부분의 입금 거래소에서는 길게는 30일 이내에 문제를 처리하며 메모 누락을 본인실수로 판단하여 5%이내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코인원 측 문의 결과 일을 순차적으로 처리하고 있다는 답변만 내놓을 뿐 그 어떠한 대답도 회피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미 이오스는 해당 지갑으로 보내진 상태이기 때문에 코인원 측에서도 처리를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참으로 답답하고 어처구니가 없네요.
다시는 코인원을 이용하지도 않을 뿐더러 다른 모든 분들도 조심하시라고 이렇게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