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전 시세 브리핑
BTC가 현재 6,500 달러 부근에서 강보합세를 연출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의 글로벌 평균 시세는 1.23% 오른 6,514.1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도 전반적으로 강보합세를 나타내는 가운데, BCH(+22.25%)가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하고 있다.
) 서클, 스테이블 코인 USDC 출시
미국 IT 전문 미디어 테크스팟(techspot)에 따르면, 골드만삭스가 투자한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서클(Circle)'이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인 USD 코인(USD Coin, USDC)을 출시했다. 지난 7월 서클은 USDC를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 폴로닉스, 스테이블토큰 USDC 입출금 개시...USDC 마켓 오픈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서클의 달러 연동 스테이블토큰 USDC의 입출금을 오픈했으며, 오는 27일 저녁 10시(현지 시간)에 USDC 마켓을 오픈한다"고 공지했다.
) 우지한의 비트메인, 홍콩 주식시장에서 IPO나서…비트코인 캐시 급등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업체인 비트메인이 홍콩 주식시장에서 IPO에 나선다.
이런 소식이 전해지자 비트코인 캐시는 3주내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e토로의 수석 시장 분석가인 매티 그린스펀은
비트메인이 비트코인 캐시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시장에서 더 이상 비밀이 아니라고 말하며 연관성을 강조했다.
) STEEM, HF20 업데이트 후 보팅파워 하락 문제 발생
스팀(STEEM, 시가총액 34위)이 지난 26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HF20 업데이트 이후 블록체인 가동 시 '보팅파워(voting)'가 급격히 하락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스팀 개발진은 해당 문제의 발생원인을 진단하고 5일 내에 해결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 美 하원의원 "암호화폐 무조건 반대 아냐...지식이 부족할 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BTC매니저에 따르면, 최근 미국 워싱턴 국회의사당에서 개최된 '암호화폐 컨퍼런스'에서 미 하원의원 다렌 소토(Darren Soto)가 "미국 입법자들은 암호화폐에 무조건적인 반대 입장을 고수하고 있지는 않다"며 "단지 암호화폐 관련 지식 및 연구가 부족할 뿐"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석한 미국 하원의원들은 암호화폐 관련 지식 부족을 인정했으며, 적절한 규제 프레임 내 기술혁신과 응용을 반영한 '암호화폐 규제 법안'을 제정하는 것이 암호화폐 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데 합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 조셉 루빈 "암호화폐, 화폐의 자연스러운 발전 형태"
CCN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공동창시자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여러 방면에서 암호화폐는 기존 화폐의 자연스러운 발전 형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는 21세기 버전 화폐로, 분산형 네트워크를 통해 기존 부의 분배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제드 맥캘럽, 보유 XRP 상당 부분 매각 결정
리플의 공동 창립자인 제드 맥캘럽(Jed McCaleb)이 보유하고 있는 수십억 달러의 XRP 중 상당 부분을 매각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 내년 출범 예정인 나스닥 암호화폐 거래소, XRP 상장 가능성 언급
내년 출범 예정인 나스닥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의 첫 상장 코인에 XRP가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자산 위탁관리 서비스 출시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가 블룸버그 통신의 관련 보도를 인용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 자산 위탁관리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골드만삭스가 소매상 및 기관투자자들의 디지털 자산(digital assets) 대상 보관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해당 미디어는 골드만삭스의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가 기관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한 반면, 해당 보도가 골드만삭스의 공식 발표가 아닌 블룸버그의 주관적인 판단일 수 있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