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익분기점401,980
해피본드136,117
supex332130,778
세제행사109,173
백억미남78,328
사무에엘73,214
배스71,062
pakdapak69,627
namkinam66,211
고수다의고수64,881
관리자1. 지지선이란?
그래프에서 파동의 저점과 저점을 연결한 직선을 말한다. 코인이 어느 수준까지만 떨어지면 코인을 사고자 하는 세력이 늘어나면서 코인의 하락추세를 멈추는 경우가 나타나는데, 이를 (지지선)이라고 한다.
이 지지선을 하향돌파하면 직전의 (지지선)은(저항선)이 됩니다.
2. 저항선이란?
시세가 어느 수준까지 오르면 대량거래가 형성되면서 가격을 더 이상 오르지 못하고 멈추게 하는 매도세력이 나타나는 데 이를 저항이라 하며 이 때의 수준을 (저항선)이라 한다.
일반적으로는 그래프상 파동의 상한점들을 연결한 직선으로 나타냅니다.
3. 스캘핑(Scalping) 초단타매매
영어 단어 scalping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가죽 벗기기', '두피박리' 등과 같이 무시무시한 의미가 담겨 있음을 알 수 있다.
스캘핑은 아주 짧은 시간동안만 코인을 보유하며 하루에도 많게는 수백 차례씩 매매를 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초 단위 혹은 분 단위로 매매를 하며 수수료를 제하고도 이익이 생기면 아주 작은 이익이라도 즉시 되팔고, 이 행위를 반복하여 수익을 누적시켜가는 초단타 투자행위이다.
4. 데이트레이딩(Day Trading) 단타매매
이 기법을 사용하는 투자자를 데이트레이더라고도 하는데 보통 하루 안에 매수와 매도를 마무리짓고 장이 끝나면 계좌에 주식을 남기지 않는 경우가 많다. 스캘퍼보다는 코인 보유기간이 길지만 최대 1일 동안만 보유하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이라고 한다. 수익이든 손실이든 관계없이 당일 장이 마감하는 시간에 모든 코인을 처분하고 다음 날 다시 제로베이스에서 매매를 시작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5. 스윙(Swing) 중단기매매
스윙 트레이딩 이라고도 하며,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스윙이라는 용어로 통용된다. 코인 보유 기간을 최대 1주일까지 가져가는 매매 기법을 일컫는다.
결국 매매기법이라는것도 수익을 내기 위한 한 가지 방편이므로 장기투자이든 단타이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투자 스타일을 찾아서 이익이 날 수 있는 매매를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