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산업이
엄청나게 커
중국뿐만아니라 동남아권은
한국 뷰티라고하면
사족을 못쓰지,
그래서 중국, 동남아 기관들이
눈독들이는거고
스팀하고
많이 비교될수있는데
스팀은 진입장벽이 까다로워
유튜브라는 거대한 산이 있기때문에
솔직히 큰 메리트는 없지,
코스모는
K뷰티라는 특수성을 노린거고
K뷰티에 관심있는 전세계여성들을
타겟으로 했기때문에 상용화된다면
코스미로 집중 될수가있어
홍보만 제대로 된다면 대박날 소재인거지
하지만 사업이 엄청크기때문에
현실적으로 일개벤처기업은 꿈만꾸고
끝날 가능성이 높은거야
하지만 카카오가 여기에 관심을보인거야
애초에 카카오가 규제때문에
사전에 밑작업 다 한것같은 착각이 들정도로
엄청나게 지원하고있지
카카오보다 더 큰 투자기관이 있는데
중국쪽을 노린 투자기관이라고 보면돼
아무튼 사업은 일사천리로
진행중이지
코스모에 가치를 묻자면
스팀보다는 더 오를거야
스팀은 스팀파워를 제공하고
스팀으로 전환해서 현금화를하지만
코스모는
레벨제를 도입해서 차별화를
뒀어,단순 레벨의 중요성은 다알거야
자존심이거든 누구든 내위에 있는걸 싫어해
그렇다면 레벨을 올리려면
코스모파워를 겁나게 모아야되는데
한계가있지
사람은 돈만있으면 쉬운길을 택할거야
코스모체인을 겁나게사서
현질을 하면 단숨에 레벨올릴수있겠지
만렙찍는데
만원 10만원으로될까?
모바일게임도 그렇게안되는거 알잖아?
현질 수백 수천은 해야될거야.
그러면 가치가 겁나오르겠지?
느낌오지?
카카오 송치형대표가
스팀대표랑 9월 제주 컨퍼런스에서 만나서
자문구한다더라
허황된 계획이아니고
이미 엄청나게준비하고있지
그럴려면
현금유통을 원활하게 해야하는데
그래서 8월말 9월초 10월
대형거래소 상장되는거다
다 계획에 있는거고
앞으로 지켜봐바
어떻게되나
이건 진짜배기야